본문 바로가기
티끌모아태산/티끌풍수<나의 운을 벌자>

부자되는 풍수인테리어 재물운이 굴러들어오게하는 3가지 중 마지막 휴지통풍수편

by 어데이포미-A day for me 2024. 3. 14.
728x90

부자되는 풍수인테리어 재물운이 굴러들어오게하는 3가지 중 마지막 휴지통풍수편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입니다. 오늘 드디어 재물운이 굴러들어오게하는 3가지 중 마지막 휴지통풍수편입니다. 꾸독님들 풍수에서 휴지통을 얼마나 중요시 여기는 혹시 알고계셨나요???? 그동안 휴지통이 뭐 휴지통이지라고 생각하셨다면, 오늘부로 그 생각을 바꾸셔야 할것같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생각하는 휴지통이지만, 이 휴지통을 어떤 위치에 놓으느냐에 따라, 운을 모아 재물을 모을 수도 있고, 반대로 운이 막히고, 나쁜 기운이 돌아 우리의 삶을 좋지 않은 방향으로 이끌수도 있다고 합니다. 옛말에 떡 쥐고, 쓰레기통으로 들어간다는 속담이 있는데요. 이 속담의 의미는 행운을이나 기회를 눈앞에 두고도 그것을 향유할 수 없는 처량한 처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인데요. 우리가 열심히 모아놓은 운이 쓰레기통을 잘못 두어서 혹은 잘못된 휴지통을 선택함으로써 사라지는 일은 없어야 되겠지요?

 

풍수에서 쓰레기통은 버려진 기운이 모여있는 곳으로 과거에는 휴지통을 집안에 절대 들이지 않았을 정도로 나쁜 기운을 담고 있는 물건에 속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휴지통이 없애면, 우리의 집안은 매우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우리 삶에서 휴지통은 없어서는 안 될 꼭 필요한 물건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꼭 필요한 물건이니 만큼 올바르게 관리하고, 또 좋은 위치에 놓는다면, 오히려 우리의 재물운을 올려주는 고마운 소품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글 끝까지 읽어보셔서 휴지통을 어디에 놓아야 집안의 기운이 더 좋아지는지 또 우리가 궁금한 풍수에 맞는 휴지통은 어떤 게 있는지 마지막으로 운을 모으려면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까지 모두 알아가셔서 삶속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휴지통을 절대 두면 안되는 곳 ]

 

 

< 첫번째 현관 >

 

간혹 현관에 쓰레기봉투를 두거나 재활용 쓰레기를 두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거라생각됩니다. 현관은 좋은 운과 나쁜 운이 들어오는 나가는 공간이기에 이는 본래 지니고 있던 운 마저 사라지게 하는 행동이므로 절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입니다. 현관은 풍수상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그 집의 얼굴과 마찬가지인 공간입니다.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현관은 좋은 기운과 나쁜 기운이 드나드는 곳으로 그런 현관에 쓰레기가 쌓여있다면, 좋은 기운이 집안으로 들어올 수가 없으며, 오히려 좋지 못한 음의 기운만 집안에 퍼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현관은 항상 말씀드렸듯이 최대한 깨끗하게 비워두는 것이 좋으며, 밝고, 환하게 유지할 경우 [출세운]도 좋아지기에 꼭 신경쓰셔서 관리해 주시면 좋습니다. 

 

 

 

 

< 두번째 침실 >

 

풍수에서 침실은 재물운이 모이는 공간으로 매우 중요시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침실은 잠을 자는 공간으로 깨어있을 때와 달리 좋지 않는 기운들로부터 무방비로 노출되는 곳이기에 안좋은 기운이 쌓여있는 휴지통은 가능한 두지 않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꼭 있어야 한다면, 작은 휴지통을 추천드리며, 각진 휴지통보다는 둥근 형태의 날카롭지 않은 휴지통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휴지통은 버려진 안좋은 기운들을 모아 품고 있는데 그런 휴지통이 크다면, 그만큼 버려진 기운도 오래도록 침실에 머무른다는 애기가 됩니다. 그렇기에 어쩔수 없이 휴지통을 침실에 두어야 한다면, 반드시 작은 크기의 휴지통을 두신 후 자주 비워 주시길 권해 드립니다. 아 맞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만약 휴지통을 구매하신다면 꼭 뚜껑이 달린 휴지통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휴지통 안에 있는 좋지 않은 기운이 밖으로 퍼지는 걸 뚜껑이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뚜껑이 없는 휴지통은 풍수에서 아주 좋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세번째 거실 >

 

풍수적으로 거실은 명예운을 상징하는 공간입니다. 그렇기에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관리해 주셔야 하는 공간인데요. 이런 거실에 휴지통이 있으면 명예운 또한 안 좋은 여향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풍수상 평예운이 지저분해지면 가족 간의 불화가 생기고, 사고가 생긴다고 보기에 만약 휴지통을 꼭 놓아야 한다면, 우리의 시선이 머루르지 않는 곳에 두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으로는 쇼파 옆이나 구석진 곳! 혹은 시선에 보이지 않는 곳에 두시길 귄해 드립니다. 마찬가지로 작고 둥근며 뚜껑이 있는 휴지통을 사용하시고, 쓰레기는 쌓이지 않게 자주 비워주시는게 좋습니다. 

 

 

 

 

< 네번째 주방 >

 

일반쓰레기보다 더 좋지 않은 것이 바로 음식물 쓰레기입니다. 왜냐하면, 이미 버려진 것에 더해서 안 좋은 냄새로 주변의 기운마저 오염시키기때문인데요. 간혹 음식물 쓰레기를 비닐에 넣고 싱크대에 모아 두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풍수상 좋이 않기 때문에 바로바로 버려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만약 바로 버리지 못하신다면 뚜껑이 있는 작은 음식물 쓰레기통에 모아두시되 되도록 밤에 버려주시는 걸 권해 드립니다. 이건 저도 무의식적으로 했던 행동인데요. 간혹 오전에 출근하면서 버리시는 경우도 있으신데 (저 포함해서..ㅜ)  쓰레기라는게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이미 버려진 운이기에 새로이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보다는 밤에 버리시고, 오전에는 충전된 새로운 기운으로 하루를 시작하시는게 더욱 좋다고 합니다. 

 

 

 

 

[ 풍수상 휴지통 사용시 주의사항 ]

 

우선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쓰레기는 모아 두지 않는게 가장 좋습니다. 다만 휴지통이 꼭 필요하실 경우 크기가 작고, 액운이 퍼지는 걸 막아주는 뚜껑이 있는 것을 권해드리며, 이외에도 몇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 첫번째 쓰레기봉투는 베란다에 두어라 >

 

집마다 쓰레기를 모아두는 종량제 봉투가 있으실 텐데요. 이 쓰레기 봉투는 집 밖에 두시는 게 좋습니다. 아파트나 빌라의 경우 베란다가집의 바깥 역할을 하기에 베란다에 두시는 게 좋으며, 크지 않은 쓰레기봉투로 자주 갈아 주시는 게 좋습니다. 가끔 큰 쓰레기 봉투에 모았다가 버리시는 경우가 있는데, 항상 말씀드렸다시피 풍수상 버려진 기운이 쌓여 있는 것으로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방이나 주방 거실에 휴지통이 아닌 쓰레기봉투를 두고 쓰시는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봉투의 경우 쓰레기가 시야에 보이기 때문에 버려진 기운을 바라보는 것이기에 좋지 않으며, 뚜껑 또한 없어 음의 기운이 펴져 나가게 됩니다. 계속 말씀드린것처럼 풍수상 쓰레기봉투보다는 뚜껑이 달린 쓰레기통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두번째 큰 휴지통은 절대 사용하지 마라 >

 

휴지통은 풍수상 좋지 않은 기운이 너무 많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렇기에 눈에 보이지 않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큰 휴지통을 사용한다는것은 길한 기운을 통째로 없애는 최악의 선택입니다. 가장 좋은 건 휴지통을 집안에 두지 않는 것입니다. 버려야 할 많은 것을 손에 쥐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불행한 것을 내 손에 쥐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 세번째 지저분하지 않게 관리해라. >

 

주변에 보면 휴지통을 한 번도 닦지 않으셨거나 더럽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물론 더럽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반대로 더러운 기운을 보관하는 장소이기에 휴지통을 깨끗하게 관리해 주시면 더러운 기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염되고 얼룩이 심해지기 전에 물로 세척하여,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휴지통에 관한 풍수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말씀드린 휴지통 풍수는 어렵지 않고, 누구나 실천가능한 풍수입니다. 한번 주의를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적용해 보시기도 바랍니다. 휴지통은 풍수상 집안에서 가장 좋지 못한 기운이기에 나쁜 기운을 바로바로 버린다라는 생각으로 꼭 자주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좋은 운이 울 꾸독님들 곁에 있도록 좋은 운을 잘 모아 나가셔서 꼭 필요한 순간 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풍수이야기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울 꾸독님들 가정에 풍요와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