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만족(맛 찾아! 멋 찾아!)

양주 옥정 소곱창 맛집 염통 맛집 [대영황소곱창]

by 티끌모앙 2023. 9. 13.
728x90

양주 옥정 소곱창 맛집 염통 맛집 [대영황소곱창]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입니다. 오늘은 양주 옥정 소곱창 맛집 특히 소곱창도 맛있지만 염통맛집 [대영황소곱창] 식당 소개해드릴께요. 최근들어 먹어본 소곱창 중에 진짜 가장 맛있었어요. 그럼 바로 [대영황소곱창] 기록 남겨보도록하겠습니다.

 

 

[ 대영황소곱창]

주소 : 경기 양주시 옥정동로5나길 19
영업시간 : 월요일~일요일 15:30 - 00:30 (매달 2, 4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문의연락처 : 031 - 865 - 4767

[대영황소곱창] 건물외관모습

[대영황소곱창]은 옥정 중심상가가 아닌 옥정 어린이 공원과 금호건설제이드웰 주변상가 쪽에 있는 식당이예요. 조금 아쉬운점은 가게 앞에 주차장이 협소해서 차량으로 이동하게 되면 조금 불편할꺼같긴한데 가게 앞 길가에도 차를 주차할 수 있다고는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자전거 타고 갔어요. 바람도 쐬고 좋았답니다.^^

 

[대영황소곱창] 실내내부모습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원형스텐 테이블이 7테이블이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시간이 5시정도 됐는데 벌써 한테이블에 손님이 있더라고요. 벽면에 손님들이 다녀간 기록들이 빼곡히 적혀 있었어요. 뭔가 맛집의 기운이 폴폴 나기 시작하지 않나요? 조명도 너무 좋은게 너무 어둡지도 밝지도 않아서 딱 술마시기 좋은 분위기였어요. 리뷰를 보니 [대영황소곱창]는 이미 입소문으로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평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칭찬이 자자한 식당이라 엄청 기대하면서 방문했어요.

 

[대영황소곱창] 둘러보기

매장들어오면 돈 들어오는 액자들이 오른쪽 벽면에 걸려있어요. 황금 돈나무 액자랑 해바라기 액자가 눈에 띄었어요. 그리고 바로 아래 선반에 야옹이 장식장이 손을 흔들어 어서오라고 연신 손을 위아래도 흔들흔들 맞이해 주었어요. 그리고 왼쪽 벽면에는 [소곱창의 효능]에 대해 적혀진 간판이 걸려있었어요. 꼭 이렇거 있으면 처음부터 끝까지 읽게되는 마법!! 

[소곱창의 효능]
소의 곱창은 소의 작은창자로써 곱창구이와 전골로 주로 사용되며 곱이라 불리는 소의 소화액에 무기질, 효소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 중의 하나이다. 
더블어 남성의 정력과 기운을 복돋아 주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어지럼증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
'동의보감' 에서 소곱창은 따스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고갈과 수종을 낫게한다고 알려졌다.
따라서 기가 허약한 사람들이 소곱창을 섭취하게 되면 기를 보충해주고 산후조리에 효과가 있다.

라고 적혀있어요. 제가 눈여겨 본 내용은 이지럼증을 다스리고, 기를 보충해주며 산후조리에 효과적이라는 문장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한마디로 소곱창은 보양식이다라는 뜻이겠지요? 제가 효능을 읽고 있을때 울신랑은 [소곱창의 효능] 간판아래 [한우 간/천엽 공짜]라는 스티커가 제일 먼저 눈에 띄었다고 하더라고요. 어쩜 부부인데 보는 시선이 이리 달라~~ 너무 웃겼어요. 그 다음으로 시선이 옮겨진 곳은 당연 벽!!! 벽면에 도배가 되어 있는 그동안 다녀간 손님들의 기록들이 고스란히 남겨져있었어요. 학교앞에 분식집에가면 이렇게 벽면에 낙서가 되어 있잖아요?? 갑자기 옛날에 학교 앞 분식점이 생각나더라고요. 옛 추억 소환

 

[대영황소곱창] 메뉴와 가격

모둠스페셜한판(4~5인분)
(곱창/대창/막창/특양/염통)
92,000 원 모둠한판(2~3인분)
(곱창/대창/막창/특양/염통)
62,000 원
황제소곱창구이 27,000 원 한우대창구이 23,000 원
한우막창구이 23,000 원 특양구이 27,000 원
 차돌된장찌개 10,000 원 차돌박이 구이 22,000 원
한우염통구이 추가 11,000 원 차돌라면 5,000 원
야채추가(버섯/양파/감자) 3,000 원 계란찜 3,000 원
치즈추가 2,000 원 치즈볶음밥 4,000 원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제가 소곱창 구이를 좋아해서 [황제소곱창구이]만 2개 주문했어요. 그런데 뒤로 오시는 손님들이 보통 소곱창과 대창도 많이 주문하시더라고요. 대창도 여기 맛있나봐요. 다음에 또 방문하면 대창도 주문해 보려고요. 특양도 먹어보고 싶고, 다 먹어보고 싶어요. 

 

[대영황소곱창] 기본반찬

[대영황소곱창]의 기본찬으로는 부추양배추 무침 / 대파김치 / 무말랭이 / 피클(무슨 피클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리고 울신랑이 좋아하는 [한우 간/천엽] 소스 2종류 마지막으로 콩나물국까지 전체적으로 반찬들 양념이 맛있었어요. 특히 부추양배추 무침 이건 진짜 넘나 맛있어요. 계속 집어먹게 되는 그런 양념!! 사장님이 직접 양념하신것 같던데 음식솜씨가 좋으신거 같아요. 대파김치는 엄청 쉰데 계속 집어 먹게 되는 마법!!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소곱창 기름에 같이 구워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저희 신랑은 [한우 간/천엽]만 있어도 소주 한병은 마실 수 있다며, 싱싱하고 꼬소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전 생간이랑 천엽을 못먹어서 신랑이 다 먹었어요.

 

[대영황소곱창] 주문한 메뉴

두둥!!! 드디어 주문한 [황제소곱창구이]가 나왔어요. 소곱창 속에 "곱"이 꽉꽉 채워져서 나온거 보이시나요??? 주방에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져서 나오면 2차로 한번도 구워주면 맛있는 소곱창 구이가 완성!!! 사장님께서 직접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셔요. 리뷰 찾아보면 빠지지않고, 나오는 칭찬이 있어는데 바로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시다는 리뷰가 많더라고요. 역시나 여자사장님 남자사장님 너무 친절하세요. 인상도 좋으시고, 거기다 곱창까지 맛있으니 맛이 두배 행복이 두배 받고 왔어요. 근대 여기 [대영황소곱창] 소곱창은 두말하면 입아플 정도로 맛있고, 제가 깜짝 놀랐던건 바로 염통이였어요. 제가 소곱창 집에서 먹었던 염통과 사뭇 다른 비주얼! 여러분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슨 스테이크 같지 않나요??? 사장님께서 염통구이를 구어주셔서 지금 먹어보라고 하셔서 먹었는데 스테이크처럼 부드럽고, 담백하니 너무 맛있는거예여. 

완전 스테이크예요. 소스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또 먹고싶네요. 조만간 또 가서 먹고오려고요. 이러니 다른메뉴들이 다 기대되는거 있죠? 다 맛있을꺼 같은 느낌!!!

역시나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치즈볶음밥이라서 꼬소하고 살짝 눌려서 먹으라고 하셔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미치겠어요. 볶음밥 먹었는데 입안이 뜨겁잖아요? 그러면 콩나물국이 있어요. 콩나물은 한모금 마시면 뜨거운게 가시면서 더 맛있어지는 마법^^ 

보통 곱창먹고, 추가로 볶음밥 먹고 하면 조금 남길법도 한데 배가 찼는데도 다 먹고 왔어요. "배불러 배불러" 하면서 계속 먹었어요. 배터지게 먹고 왔어요. 또 먹고싶어 또 먹고싶어요. 다음에 오면 차돌된장찌개도 한번 주문해서 먹어보려고요. 웬지 모든 메뉴가 신뢰가 가는 맛!! 

 

다이어트 해야하는데 이렇게 먹는거 좋아해서 어떻하죠? 진짜 빼야되는데.......쩝!!!

그럼 [대영황소곱창] 기록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하고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