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만족(맛 찾아! 멋 찾아!)

포천시 소흘읍 디저트 맛집 한옥카페 [물꼬방] 개성주악 맛집 데이트나 모임장소로 추천합니다.

by 티끌모앙 2023. 9. 12.
728x90

포천시 소흘읍 디저트 맛집 한옥카페 [물꼬방] 개성주악 맛집 데이트나 모임장소로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입니다. 오늘은 분위기 좋고, 전통디저트와 차를 즐길수 있는 장소 한곳 소개해드릴께요. [물꼬방]이라는 곳입니다. 이번주말에 오랜만에 엄마와 데이트를 가졌는데 전부터 쌍화차 맛있게 하는곳에서 마셔보고 싶으시다고 말씀하셨던게 생각이 나서 찾아보다가 알게된 곳이예요. 리뷰도 좋고, 차맛이나 디저트맛도 친창이 자자한 곳이더라고요. 바로 한번 소개해드리도록 할께요.

 

 

[물꼬방]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고모루성길 258
영업시간 : 월요일~일요일 11:00-20:30
문의연락처 : 0507-1371-1696
기타 : 지역화폐, 주차,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물꼬방] 외관 및 주차장

[물꼬방] 가는 길은 꼬불꼬불한 길은 한참 들어가야 있었어요. 그래서 꼬불랑 길이 좁지 않고, 넓어서 초보운전인 저도 갈만했어요. 주차장은 꽤 넓은 편이지만 주말에는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아서 그 넓은 주차장이 차량들로 꽉 차있어요. 제가 방문했을때도 주말이여서 그런지 주차장이 꽉 찼었어요. [물꼬방]건물 앞에는 잔디마당이 있는데, 이곳에 3~4개의 4인 테이블이 있어요. 이것은 아무래도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어서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작성하고, 마당에 준비되어 있는 테이블에 앉아 기다리시더라고요. 

[물꼬방]은 기와지붕이 멋스러운 한옥스타일의 카페인데 ㅁ자 형태의 건물구조예요. 가운데 공간에 마당이 있는데 장독대와 고풍스러운 장식들로 꾸며져 있어서 정감가고, 분위기가 너무 좋았답니다.

 

[물꼬방] 실내 둘러보기

[물꼬방] 실내내부 인테리어는 한옥카페답게 지붕은 기아지붕에 실내는 원목으로 지어졌어요. 100년 전통한옥의 정취를 향유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꽤나 신경을 쓰셨더라고요. 실내에 테이블이 꽤 많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이 많은 자리가 손님들로 꽉꽉 채워져 있어요. 저희도 조금만 늦었으면, 웨이팅 할 수도 있었는데 다행이 통유리 옆에 자리가 생겨서 바로 자리를 잡고 앉을 수 있었답니다. 건물 한가운데 마당에도 좌식형 테이블이 있는 작은 룸이 있는데 여기는 오픈형이라 날씨가 더운날에는 안되겠더라고요. 공간공간을 잘 활용한게 한쪽에 나란히 앉아서 마실 수 있는 길다란 형태의 테이블도 있었는데 여기는 비오는날 창밖을 보면서 차마시면 딱 좋을꺼 같았어요. 그리고 야외테이블도 있었는데 이 공간은 바로 옆에 전경이 산이라서 시원하고, 야외에서 먹어도 분위기가 넘 좋겠더라고요.

저희가 자리잡은 자리가 바로 요 야외공간이 보이는 통유리 옆 실내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는데 답답하지 않고, 확 트여서 너무 잘잡았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물꼬방] 둘러보기

[물꼬방] 방문하면 또다른 재미가 바로 곳곳에 전시되어있는 소품들이예요. 입구 들어서면 바로 왼쪽에 고급스러운 도자기 찻잔들과 접시들이 진열되어 있는 진열장이 있고, 곳곳에 엔틱하고, 너무나 이쁜 소품들이 한옥분위기와 조화롭게 장식되어 있었어요. 이렇게 원목으로 지어진 건물은 웬지 모르게 정감가고, 따뜻한 느낌을 갖게 하더라고요. 밖에 전경과 한옥건물, 실내 소품들 모두다 하나처럼 어색한거 없이 너무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어요. 특히 저희 엄마가 너무 좋아하셨어요. 

 

[물꼬방] 이용안내

[물꼬방] 이용안내
1. 메뉴판을 가지고 원하시는 자리에 앉습니다.
2. 1인 1메뉴를 기본으로 합니다.
3. 테이블 위에 번호를 확인 후 카운터로 오셔서 주문합니다. (모든 요금은 선불입니다.)
4. 다 드신 후 집기는 테이블에 놓고, 가시면 됩니다.
5. 좌석에서 눕거나 정해진 의자를 마음대로 옮기지 말아주세요.
6. 쓰레기를 화장실 쓰레기통에 버리지 말아주세요.
7. 매장의 소품이나 마당의 꽃나무를 눈으로만 즐겨주세요.

주문전 자리를 잡고, 이용안내문을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물꼬방] 메뉴와 가격

[물꼬방 특선 수제차]

전통쌍화차(계란 추가시) 9,000원 (+1,000원) 뱅쇼 8,000원
대추차 8,000원 오미자차 7,000원
쌍화대추차 9,000원 레몬차 7,000원

[물꼬방 수제떡과 죽]

개성주악(1알) 2,500원
전통 모듬 찰떡(쑥,흑임자,콩가루) (12조각) 12,000원 / (8조각) 8,000원
물꼬방 인절미 (3개) 5,000원
흑임자 인절미 (3개) 5,000원

[빙수과 아이스 메뉴]

복자빙수(황도복숭아와 자몽) 10,000원 홍시빙수 18,000원
단호박팥빙수 15,000원 흑임자팥빙수 14,000원
팥빙수 12,000원 레몬 에이드 7,000원
오미자 에이드 7,000원 청포도 에이드 7,000원
자몽 에이드 7,000원    

[커피와 음료]

에스프레소 5,000원 쑥라떼 7,0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리얼단호박라떼 8,000원
카페라떼 7,000원 리얼홍시라떼 8,500원
바닐라라떼 7,500원    

[동/서양 잎과 꽃차]

돼지들의 보물찾기(홍차 블랜딩) 8,000원
고도를 기다리며(루이보스 블랜딩) 8,000원
네팔차이(홍차 블렌드) 8,000원
카밀리오(허브믹스) 8,000원
국화차 7,000원
디럭스 애플티 7,000원
히비스커스 7,000원

엄마랑 제가 주문한 음료는 [전통쌍화차]랑 계란 추가하고, [돼지들의 보물찾기] 아이스 음료로 주문했어요. 이름도 너무 재미있게 지으셨더라고요. [돼지들의 보물찾기]음료는 차 종류인데 뉴질랜드에서 직수입한 홍차 블랜딩에 홍자, 송모버섯 추출물, 카카오, 다크초콜렛, 마카다미아 너트 가 들어가 차였어요. 

 

[물꼬방] 주문한 음료

가운터에서 가서 주문하면 음료는 테이블까지 직접 가져다 주세요. 저희가 주문한 차가 나왔어요. 저희 엄마가 주문한 [전통쌍화차]는 색깔이 이쁜 도자기에 너무 정갈하고 이쁘게 담아져 나왔네요. 쌍화차 찻잔에는 추가한 계란 노른자가 담가져 있었고 고명들은 별도로 작은 접시에 담아져 나왔어요. 먹을때 고명들은 쌍화차에 넣어 마시면 되는데 고명중에 해바라기 씨가 있더라고요. 보통 잣을 많이 넣는데... 해바라기 씨도 물론 고소하고 맛있지만, 확실히 쌍화차는 잣이 씹는맛도 있고, 더 고소하니 맛있는거같아요. 엄마는 해바라기도 맛있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쌍화차가 씁쓸한맛없이 부드럽고, 한약재향이 은은하게 풍겨서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주문한 [돼지들의 보물찾기] 홍차아이스예요. 얼음컵을 따로 주셨어요. 차 내리는 컵 뚜껑에 빨강 버튼 있거등요. 그 버튼을 꾹 눌러주면 홍자가 내려져요. ㅎㅎㅎ 신기하더라고요. 홍차맛은 제가 먹어본 홍차중에 가장 맛있게 마셨어요. 씁쓸한거 없이 부드럽고 고소한 맛도 나면서 은근히 달달한 맛이 느껴져서  마시면 재미있어요. 아무튼 제가 마셔본 홍차중에 가장 맛있었네요.

디저트로 주문한 [개성주악] 이거 진짜 맛있더라고요. 처음엔 약과같은 맛일 줄 알았는데 찹쌀도넛츠 느낌이지만 더 쫀쫀하고, 느끼하지 않고, 적당히 달달하니 차나 쌍화차 커피에 같이 먹으면 너무나 잘 어울리는 조합의 디저트였어요. 많이 달면 물리니깐 2개만 주문했는데 완전 취향저격~!!! 나중에 추가 주문해서 또 먹었어요. [전통디저트] 맛이 넘나 좋아서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네요. [전통쌍화차]를 주문하면 세트로 같이 [개성주악] 1알이 나와요. 이거 다 먹고도 너무 맛있어서 추가로 주문했네요. 근데 가격이 1알에 2,500원이면 싼건 아니지만, 맨날 먹는것도 아니고, 솔직히 넘나 맛있어서 돈이 아깝지 않았어요. 

[물꼬방] 한옥카페 만족스러운 데이트장소였어요. 멋도 즐기고, 맛도 즐기고 자리잡은 테이블 밖깥 풍경은 나무들로 초록초록해서 자연속에서 즐기고, 힐링하고 왔어요. 특히 엄마가 너무 좋아하셔서 저도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물꼬방] 카페에는 남녀노소 없이 젊은 층부터 연세있으신 분들까지 인기가 많았어요. 데이트 장소로도 괜찮고, 모임장소나 부부동반모임 장소로도 너무나 좋은 [물꼬방]

혹시나 한옥카페 찾으시고 계신다면 포천시 소흘읍에 위치한 [물꼬방] 한옥카페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기록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