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만족(맛 찾아! 멋 찾아!)

의정부과학도서관 | 경기도 양주 아이와 갈만한곳 | 어린이 과학 체험실

by 티끌모앙 2022. 7. 12.
728x90

의정부과학도서관 | 경기도 양주 아이와 갈만한곳 | 어린이 과학 체험실

양주로 이사온지 벌써 한달이 다 되어가네요.
어른인 저도 아직 빨리 적응하기 힘든데, 말은 안해도 우리 완이군도 적응기간 많이 힘들겠지? 라는 생각을 하니, 이 애미가 조금이라도 적응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여기저기 아이들과 갈만한곳을 찾아 헤매고 있답니다. 이번에 다녀온 의정부과학도서관은 울 이완군 같은반 친구 어머님께서 알려주셔서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

책도 볼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하여, 완이군이 좋아하는 대중교통 타고 단숨에 의정부과학도서관 도착!!!

완이군이 체험하는곳을 먼저 찿더라구요.
층수별 안내표시판을 보니 체험관은 3층

과학도서관 입구 1층부터 책들이 쫘악~~~~아 도서관 스멜 넘 좋아요ㅎㅎㅎ

일단 2층 건너뛰고 하이패스로 바로 3층으로 고고

어린이 과학 체험실 입구~~오호~~비밀기지 입구같은 느낌ㅎㅎㅎㅎㅎㅎ기대되고 쒼나네요ㅎㅎ

입구 들어서자 마자 롤링볼 트랙 만들기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한 트랙으로 몸풀기ㅎㅎㅎㅎㅎㅎ완이군은 트랙 만드는 과정보다 트랙위에 구슬 이동시키는걸 더 좋아하더군요~~

트랙 만드는건 제가 재미있게 했던거 같아요ㅎㅎㅎ
트랙 완성 후 뒤에 계신 분에게 트랙 다 만들었다고 하면 구슬을 주시더라구요.

저기 안쪽 까지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 체험~~제가 봐도 신기신기~ 완이군도 신기한지 한참 바라봅니다.

화면에 있는 바다 속 생물을 터치하면, 바다속 미세플라스틱과 쓰레기로 인해 병든 동물 친구들의 사진이 나옵니다. 우리 인간으로 인해 병든 동물들의 사진을 보니 생각이 많아지네요.
작게나마 일상 속 쓰레기 줄이기 실천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ㅜㅜ

우리가 자연을 지구를 지키지 않으면 결국 우리에게도 부메랑처럼 피해가 돌아오게 되네요ㅜㅜ

지구의 미래라는 주제로 만약 우리 지구가 1도 2도 3도 조금씩 온도가 올라가게 될 경우 생기는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우리가 겪게 될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구볼위에 두손을 올리면 1도씩 오를때마다 생기는 피해를 화면으로 보여줍니다.

전기와 전자회로의 원리

이리저리 요리조리 연결 후 성공
선풍기가 잘 돌아갑니다^^

안쪽으로 쭈욱 들어가면 우주정거장 체험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태양계 포토존

우주복체험 포토존ㅎㅎㅎㅎ

천체투영실체험관..
코코몽과 떠나는 우주여행~~저도 잼나게 보았네요^^

우주선 탑승체험 일명 무중력체험
표정이 무념무상ㅎㅎㅎㅎㅎ
여긴 어디 난 누구?

4D영상체험실도 했는데 안경끼고 의자도 막 움직이고 의자에서 바람도 나오고...우와 이거 너무 재미있는거 아닙니까? ㅎㅎㅎㅎㅎ두번 체험 했네요ㅎㅎㅎㅎ
입장료도 없이 이 모든게 무료 체험이라니...꿀입니다.

여긴 오디게요?
열심히 체험하고 놀았으니 배를 채워주어야지요^^
바로바로 지하1층에 있는 카페입니다.

라면은 안에 들어가셔서 고르면 됩답니다.

경건한 자세로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완이군

꿀맛입니다~^^ㅎㅎㅎ
배고팠던 완이군
샌드위치랑 라면을 혼자 다 먹었습니다.
잘 먹으니 이 애미는 뿌듯하구낭ㅎㅎㅎ

주차장도 있어서 자가로 오셔도 괜찮을꺼 같아요~~^^
오늘 의정부 과학도서관 완전 완벽하고 최고였습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있었네요ㅎㅎㅎ

잘 놀고 갑니다^^감사합니다^^

의정부과학도서관
경기 의정부시 추동로124번길 52
https://naver.me/5tjJ09cm

 

의정부과학도서관 : 네이버

방문자리뷰 40 · 블로그리뷰 175

m.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