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만족(맛 찾아! 멋 찾아!)

양주 옥정 맛집 순대전골, 순대백반, 돼지국밥 맛집 [수백당]

by 티끌모앙 2023. 8. 8.
728x90

양주 옥정 맛집 순대전골, 순대백반, 돼지국밥 맛집 [수백당]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입니다. 이웃님들 무더운 여름 슬기롭게 이겨내시고 계신가요?? 날씨가 해도해도 너무 무덥네요. 날씨가 덥고 하니 집에서 식사준비하는게 보통일이 아닙니다. 그 마음을 알았는지 우리신랑이 오늘은 밖에서 먹고 오자고 하더군요. 제가 칼칼한 국물요리 땡긴다고하니깐 [순대곱창전골]어떠냐요 묻더군요. 전 바로 "오케이"했지요. 검색끝에 찾아낸 맛집 [수백당]입니다. 바로 기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백당 양주옥정점]

 

  • 주소 : 경기 양주시 옥정동로7나길 18 113, 114호(건물 3-5층 주차장 완비되어 있습니다.)
  •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11:00-22:00(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문의연락처 : 0507-1359-6167
  • 기타 : 지역화폐,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 [수백당] 건물 외관모습 및 실내모습 둘러보기

[수백당] 건물외관모습니다. [수백당]는 순대전골, 순대백반, 돼지국밥 전문점이예요. 양주맛집 [수백당]은 대한민국 최초로 마늘소스가 올라간 수육 백방을 개발하였다고해요. 그리고 [수백당] 돼지국밥은 전국의 돼지국밥 맛집 96곳을 직접 맛보고 모든 사람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을 만들기 위해 10년간 연구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맛이 너무 궁금했어요. 저희 가족들이 또 순대국밥을 엄청 좋아하는 사람들이라...기대를 안할수가 없었어요. [수백당] 웬지 식당 이름부터가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수백당]내부는 블랙&브라운 톤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어서 모던하고, 깔끔한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어요. 아기의자도 준비가 되어있어서 아기있는 가족분들도 와서 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출입문입구쪽 오른쪽에 이렇게 디저트 코너도 준비되어있답니다. 디저트로는 커피, 뻥튀기, 그리고 소프트아이스크림이 있어요. 그런데 이날은 아이스크림 기계가 수리중이라서 맛보질 못해서 아쉬웠어요. 이웃님들 아실까요?? 벙튀기위에 소프트 아이스크림 얹어서 먹으면 엄청 맛있다는 사실을...최고의 간식이 되잖아요.(ㅎㅎ) 다음기호에 먹어보죠 뭐!!

테이블 한쪽엔 스마트오더와 종이컵, 후추, 소금, 그리고 테라스푸너가 세팅되어있어요. 그런데 테라스푸너 색깔도 엄청 쨍한 초록초록색에다가 수저모양의 너무 깜찍한 병따개가 탐나더라고요.(ㅎㅎㅎ) 집에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쿠팡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 [수백당] 기본반찬 둘러보기

 

[수백당] 기본찬으로는 무말랭이, 양파, 청양고추, 된장, 깨, 깍두기, 무쌈을 기본으로 처음에는 테이블에 직원분께서 세팅을 해준답니다. 그리고 부족한 반찬들은 셀프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필요한 만큼 가져다가 먹으면 되기때문에 눈치보지않아도 되고, 그리고 라면사리는 전골메뉴 주문했을때 넣어서 먹는건데 무제한이라 이거 역시 남기지않고, 필요한 만큼만 가져다가 먹으면 되세요. 기본찬 중에 깨가 있었는데 도대체 이건 뭘까? 했어요. 아무리 생각해도 요 깨가 어디에 쓰이는지 도통 알수가 없더라고요. 그런데 메인메뉴가 나오고 나서야 알게되었답니다. 제가 밑에서 알려드릴께요.

※ [수백당] 메뉴와 가격

한우대창순대곱새세트(2인분이상 주문 가능) 22,000원
순대곱새세트(2인분이상 주문 가능) 20,000원
순대곱새(2인분이상 주문가능) 16,000원
순대곱(2인분이상 주문 가능) 14,000원
마늘수육 12,000원
수백당순대 10,000원
삼겹돼지국밥 9,000원
순대국밥 9,000원
남도식얼큰국밥 11,000원
(특)삼겹돼지국밥 10,000원
(특)순대국밥 10,000원
(특)남도식얼큰국밥 12,000원
어린이국밥 4,000원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일단 우리 와니군이 먹을 어린이국밥 1개, 그리고 순대곱새세트 2인 주문했답니다. 저희가 주문한 순대곱새세트는 순대랑 새우 곱창이 들어있는 전골이예요. 한우대창순대곱새세트 주문할까 하다가 대창은 조금 느끼할꺼 같아서, 순대곱새세트로 주문했답니다.

※ 주문한 메뉴 둘러보기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먼저 어린이국밥부터 챙겨주셨네요. 어린이국밥은 핑크뚜껑이 있는 귀여운 뚝배기에 나왔어요. 뽀얀 국물이 진한것이 하얀 쌀밥 말아서 깍두기 하나 올려먹음 맛있겠더라고요. 그런데 양이 조금 작은 듯 했어요. 물론 입이 짧은 친구들은 딱 적당할꺼 같은 양이긴 해요.

저희가 주문한 순대곱새전골도 바로 나왔습니다. 깻잎이랑 미나리가 산처럼 푸짐하게 쌓여있어요. 전 전골먹을때 이렇게 수북이 많이 들어있는게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깻잎향이 국물에 살포시 베어있을때의 맛과 아닐때의 맛이 확연한 차이가 있기때문에 전 깻잎과 미나리등 야채들이 많이 들어간 이런 전골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야채정상에 꼬챙이 하나가 꽂아져있더라고요. 이게 뭔가 싶어 봤더니 세트메뉴중에서 마늘수육이 있다고했잖아요?? 바로 마늘수육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져있었어요. 맛있게 정복해주리라!!

항공샷으로 찍으니 마치 꽃잎을 연상시키는 비쥬얼이였네요.(ㅎㅎㅎ) 지금 알았어요.

두번재 세트메뉴는 [수백당순대]입니다. 특이하게 나오더라고요. 처음에 이게 뭔가 했답니다. 가운데 화로같이 계속해서 불이 피어오르고 있고, 양쪽으로 [수백당순대]을 이쁘게 플레이팅 해놓았더군요. 신기한데 불 옆에 있지만 타지는 않아요. 그리고 식히 않고, 계속해서 따뜻하게 순대를 먹을 수 있어서 괜찮았어요. [수백당순대]맛은 여태껏 먹어보지 못한 맛이예요. 일단 잡채보다는 고기가 씹혀요. 씹자마자 육즙이 퐝 하고 터집니다. 담백하고, 부드러워요. 질기지 않았어요. 특제소스가 있는데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수백당순대]는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수백당순대]를 먹으면서 신랑과 맛이 특이하고 맛있다고 수다떠는 사이 드디어 [순대곱새전골]이 보글보글 익었습니다. 국물 한모금 먹는 순간 "아~이건 밥이다. 밥에 말아먹어야 된다" 라는 신호를 받았어요.^^ 야채랑 순대곱창새우 작은 수저에 다 올려서 한입에 먹으면 입안가득 담백하고, 칼칼한게 너무 행복해요. 미간 찡그려지고, 눈은 저절로 감게되요. (ㅎㅎㅎㅎㅎ) 중간중간 국물도 수저로 호로록 먹으면 시원하니 소주생각나더라고요. 건더기 어느 정도 먹으면 밥위에 전골국물 오려서 말아서 먹으면 이것 또한 꿀맛이예요. 세트말고, 전골만 시켰다면 아마 2공기는 먹었을만큼 밥도둑이였습니다. 

마지막 세트메뉴인 [마늘수육] 입니다. 냉동삼겹살 같은 돼지고기에 달달한 마늘과 베트남고추가 올려져있더라고요. 아까 전골 야채 꼭대기에 [마늘수육]맛있게 먹는 방법 tip 있었잖아요???? 지금 정리해드릴께요.

 

[마늘수육 맛있게 먹는 방법]

  1. 수육에 깨소금을 찍고,
  2. 특제 무말랭이를 올린 후
  3. 쌈무에 싸서 드세요.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마늘이 올려진 수육을 집어들어서 아까 깨 있었잖아요?? 그 깨에 살포시 살짝 찍어요. 그 다음 기본반찬중에 무말랭이가 있었어요. 그 무말랭이가 특제양념한 무말랭이라고 하더라고요.  [수백당] 특제 무말랭이 조금 올린 후 무쌈에 싸서 먹으면 되는데 은근 아는 맛인데 계속 만들어 먹게 되더라고요. 아는 맛이 무섭잖아요??? 하나 싸서 먹고, 하나싸서 먹고, 또 싸서 먹고...중독성이 있어요. 

또 먹고싶네요. [수백당] 순대곱새 세트 시켜서 진짜 배터지게 먹고왔습니다. 라면사리도 먹었어야했는데 진짜 양이 많아서 도저히 못먹겠더라고요. 마무리는 라면사리인데..못먹고 와서 아쉬웠어요. [수백당] 처음 방문해서 먹었는데 맛있게 먹고와서 다음엔 또 방문해서 다른 메뉴 하나씩 하나씩 다 먹어보고싶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남도식얼큰국밥]도 맛있을꺼 같아요. 메뉴가 뻔하지 않고, 컬리티도 있어서 회식이나 중요한 모임장소로도 괜찮을꺼 같아요. 그리고 술안주 고민되신다면 [수백당] [순대곱새전골]어떠세요??ㅎㅎㅎ

 

그럼 [수백당]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운 날씨 슬기롭게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웃님들 이웃님들 하시는 모든 일 응원드립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