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하루

나를 위한 하루 일상 브이로그 그리고 데일리리포트 no.10

by 티끌모앙 2022. 11. 17.
728x90

나를 위한 하루 일상 브이로그 그리고 데일리리포트 no.10

2022년 11월 16일 수요일 (날씨 : 안개 자욱 후 맑음)

▣ 오전 9시 19분

오늘은 학교측에서 추최하는 "우리 아이 마음건강 이해하고, 소통하기" 강의 듣는 날이다. 10시까지 학교 시청각실에 가야해서 와니군 등교 시키고, 급하게 청소 시작!! 청소를 하고 가야 맘이 편할꺼 같다. 

 

▣ 오전 9시 47분

시간이 조금 남아 커피를 내렸다. 내가 좋아하는 아이스아메리카노!! 걸어가면서 한모금 마신다. 기분 up!!

 

▣ 오전 9시 47분

이게 뭔일인지 안개가 자욱!!!! 와니군 등원시킬때만해도 더 심했다. 내가 지금까지 보았던 안개 중 오늘이 최고였다. 옛날에 보았던 "미스트"라는 영화가 갑자기 생각난다. 안개 속에서 미생명체 괴물들이 나와 사람들을 죽이는 그런 영화!!! 근대 서둘러야 한다. 시간 맞춰가려면, 조금 아슬아슬하다. 

 

▣ 오전 10시 00분

강의 시작!! 맨 앞자리에 자리를 잡았다. 난 커피를 타왔는데, 맛있는 캡슐커피를 준비해 두었더라....지금 생각하면, 내가 싸온건 나중에 마시고, 준비해두신 커피 따뜻한 커피를 마실껄 그랬나? 하는 뒤늦은 후회를 해본다. 강의 내용 좋았다. 난 또 한번 반성의 시간을 갖는다. 많이 부족한 엄마구나!! 내 아이에 대해 공부를 더 많이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요즘 아이들 진짜 많이 힘들겠구나!! 하는 생각도 더블어 같이 해본다. 강의가 끝나고 마지막에 오향수 강사님께서 시를 하나 읇어주셨다. 너무 좋아서 사진으로 인증샷 한장 남겼다. 시 내용은 이러하다.


♧ 흔들리며 피는 꽃  ♧

-도종환시인님-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이 세상 그 어떤 아름다운 꽃들도

다 흔들리면서 피었나니

흔들리지 않고 가는 사랑이 어디 있으랴

젖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이 세상 그 어떤 빛나는 꽃들도

다 젖으며 젖으며 피었나니

바람과 비에 젖으며 꽃잎 따뜻하게 피웠나니

젖지 않고, 가는 삶이 어디 있으랴


▣ 오후 12시 12분

강의가 끝나고, 가려고 하는데 뒤에서 누군가 나의 어깨를 살포시 톡톡 두드린다. 아들 같은반 어머님이시다. 이렇게 반가울수가...아이들 하교하는 시간까지 얼마 남지 않았으니 차 한잔 하자고 하시길래 흔괘이 "좋아요" 했다. 하하하 안그래서 시간도 애매해서 집에 가서 조금 앉아 있으면 다시 나와야 했는데...너무 유쾌하고 힐링되는 시간을 보냈다. 짧아서 아쉬울 정도로....

 

▣ 오후 13시 20분

와니군과 데이트 시작!! 버스 데이트 우와 신난다. 사실 집에가서 쉬고 싶다. ㅠㅠ ㅋㅋㅋ

 

▣ 만보걷기 성공

우와!! 오늘 진짜 많이 돌아댕겼나보다. 오랜만에 16,000보 달성 뿌듯!!!! 오늘은 사진으로 많이 남기지 못했다. 항상 똑같다. 아들과 데이트 하고, 집에와서 밥먹고.....

 

▣ 오후 23시 38분

오늘 블로그 포스팅은 조금 늦은 시간에 시작했다. 아침에 강의 듣고, 티타임 갖고, 아들과 데이트 하고, 글 쓸 시간이 없었다. 그래서 와니군 재우고, 조용히 식탁에 앉아 나를 위한 작업을 하는 이 시간이 좋다. 고요한 이 시간이 좋다. 좋긴 한데 솔직히 피곤도 하다. 하지만 내가 할 일 다 해내고 잠자리 들면 정말 뿌듯할 것이다. 알고있다. 그래서 두 눈 부릅뜨고 자판기를 두드린다. 조금 빠른 속도로..... 오늘 요기까지.....


※ 하루평가

  • 1일2포스팅 미션 클리어
  • 만보걷기 가뿐하게 미션 클리어
  • 내 주변 정리 깨끗하게 정리정돈하기 미션 클리어
  • 새벽기상 실패 ( 이건 진짜 안돼!!!! 와!!!! 나 꼭 하고 만다. 지금자면 2시간30분 후에 일어나야 하는데,....)
  • 영양제 챙겨먹기! 미션 클리어
  • 독서하기 실패

 

◈ 하루 반성

내가 정답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모두 정답은 아니라는 사실! 내 아이를 위해 했던 엄마의 행동과 결정들이 오히려 내 아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지금 내 아이의 부족한 모습조차도 아이의 모습으로 그대로 인정해주기! 인생을 살면서 공부는 멈춰서는 안된다는 사실!! 나만의 기준을 만들고, 나만의 철학을 만들어야 한다는 중요한 사실!! 나만의 기준과 철학을 만들어야 어떤 말과 상황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다는 사실!!  

오늘하루도 수고했다. 내일도 화이팅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