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만족(맛 찾아! 멋 찾아!)

양주 옥정 맛집 옥정 숯불 닭구이 맛집 청목집

by 티끌모앙 2024. 1. 16.
728x90

양주 옥정 맛집 옥정 숯불 닭구이 맛집 청목집

 

 

안녕하세요. 나를위한하루입니다. 오늘은 양주옥정에 위치한 닭요리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원래는 닭갈비가 먹고싶어서 찾아보다 우연히 방문하게 된 장소인데 맛도 만족 분위기도 만족 서비스도 만족스러웠던 그런 곳이였어요. 청목집이라는 닭요리전문점인데요. 옥정 중심상가 좀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빌라구역 상가단지에 위치해있어요. 

 

[광고]

 

<청목집 옥정점-닭요리>

 

※ 주소

경기 양주시 옥정동로5라기 11 1층

 

  영업시간

월요일~일요일 16:00 - 24:00

 

  문의연락처

0507-1409-3117

 

  기타

단체이용가능, 주차, 예약, 남/녀 화장실구분

 

 

 

 

< 청목집 건물외관 및 실내모습 >

 

다크한 초록색 간판이 심플하면서 참으로 독보였던 [청목집] 외관부터가 그 주변에 있는 음식점들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서 외식한다는 느낌이 물씬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이미 자리는 만석되기 일보직전!! 다행이 안쪽으로 4인테이블이 남아있어 바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가족들과 방문한 손님부터 지인 또는 친구들과 방문한 손님까지 좋은 장소에서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거 먹으며 웃음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그때의 그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나네요.(^^)

 

 

 

< 청목집 메뉴 >

 

청목집는 닭고기 전문점으로 부위별로 주문해 먹을 수가 있어요. 물론 모둠구이도 있어서 일단 모둠구이 먹고난 후 부족한 부분을 부위별 단품에서 골라 주문하면 딱 맞겠더라고요. 저희가 그렇게 주문했어요. 먼저 [모둠 중]으로 주문하고, 나중에 너무 맛있어서 닭다리살로 추가 주문해서 먹었네요. 가격도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라고 봐요. 

 

  모둠구이

 

모둠 대(800g) : 49,000원모둠 중(600g) : 39,000원

 

  부위별 단품

 

닭다리살 : 13,900원

안       심 : 13,900원

목       살 : 13,900원

매콤목살 : 14,900원

어 깨 살  : 13,900원

근      위  : 13,900원

무뼈닭발 : 13,000원

 

그 외 곁들임 메뉴들도 함께있어요.

 

 

< 청목집 기본상차림 >

 

기본상차림으로 무채나물, 또띠아(또띠아 신의 한 수), 찍어먹는 소스 4종류(어니언 소스, 빵가루, 체다치즈청양고추소스, 매콤한 치폴레소스)가 함께 나와요. 소스마다 각자 다른 묘한 매력의 맛이 있어서 다 좋았지만 전 특히 또띠아에 어니언 소스에 빵가루 묻힌 tip이 제일 맛났던거같아요. 아 그리고, 체다치즈청양고추소스로 은근 맛이 매력적이였어요. 번갈아가면서 먹었어요. 요렇게도 먹고 저렇게도 먹고 심심하지 않아요. 입이 즐거웠다능~~(ㅎㅎㅎ)

 

 

 

< 청목집 메인메뉴 (모둠 중) >

 

주문한 하이라이트 메뉴가 나왔어요. 일단 비쥬얼이 완전 굿!!! 닭다리살 부위는  초벌해서 나와서 금방 익더라고요. 직원분께서 구워주세요. 전문가가 구워주시니 더욱 맛있는거같아요. (ㅎㅎㅎㅎ) 은색쟁반에 신선한 닭고기와 각종야채가 같이 나왔는데 너무 이쁘게 담겨져 아오는거예요. 숯불에 굽기도 전에 우와 맛있겠다 라는 찬사가 저도 모르게 터져나왔지모여유~!!!  숯불향이 고기에 스며든다는게 느껴지는 소리! 얼른 먹고싶어서 익기만을 눈빠져라 기다렸어요. 

 

 

 

 

 

직원분께서 먹는 tip를 알려주셨는데 일단 

 

→ 잘 익는 닭고기를 집어든다.

닭고기를 어니언 소스에 푹 찍는다.

어니언 소스가 묻은 닭고기를 빵가루를 묻힌다.

먹는다. 또는 또띠아에 싸서 먹는다.

 

제일 먼저 직원분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먹었어요. 완전 개꿀맛!!!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또띠아에 싸먹으면 또 색다른 맛이 나면서 입에서 살살 녹아요. 진짜 또띠아가 신의 한 수 또띠아 2번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또띠아에 체다치즈청량도 찍어서 먹어보고, 매콤소스에 찍어서도 먹어보았는데 저는 매콤소스는 제 취향은 아니였어요. 2소스 번갈아 가면서 먹고 또 먹고 먹고 또 먹고 계속 들어가는 마법!!!! 닭고기도 얼마나 부드럽고 담백한지 입에 넣으면 바로 사라지더라고요. 좋은 재료를 써서 그런지 배불리 먹어도 속이 전혀 불편하지 않아요. 왜 고기종류 배부르게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하잖아요. 그런데 안그러더라고요. 넘 많이 먹어서 걱정했는데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속은 완전 편했어요. 배가 차서 따뜻하니 다 먹고 밖에 나와도 많이 춥지 않았어요. 

 

 

 

 

이렇게 오늘은 숯불 닭고기 전문 청목집 소개해드렸는데요. 데이트 장소로도, 모임 장소로도, 너무나 괜찮은 곳이였어요. 주변에 맛집한곳 발견해서 넘나 행복하네요. 맛도 가격도 완전 착한 청목집!!!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완전 추천!!!

그럼 전 이만 마무리지시도록 하겠습니다. 꾸독님들 가정에 항상 풍요와 행복이 가득하실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