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감만족(맛 찾아! 멋 찾아!)

양주맛집 화덕생선구이 양주맛집 자반고 양주점

by 티끌모앙 2024. 1. 29.
728x90

양주맛집 화덕생선구이 양주맛집 자반고 양주점

 

 

 

 

 

안녕하세요. 나를위한하루입니다. 꾸독님들 생선좋아하시나요? 저희는 생선을 좋아해요. 그런데 한번 집에서 구워 먹으면 생선 냄새때문에 괴롭더라고요. 그래도 일주일에 한번은 꼭 생선을 먹고있는데요. 이번에 맛도 있고, 가격도 적당한 생선구이집 한곳 알게되어 소개해드리려고 가져왔어요. 바로 [자반고]라는 화덕생선구이식당입니다. 화덕???? 화덕피자는 먹어 봤어도, 화덕생선구이는 처음 들어보고 먹어봐요. (ㅎㅎㅎㅎ) 바로 알려드릴께요.

 

 

 

 

 

< 자반고 >

* 주소
경기 양주시 광사로 152 1층

* 찾아오시는 길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52 (경기도 양주시 레이크우드CC(중말) 사거리앞) / 윤쉐프 정직한 제 빵소 옆)

* 영업시간
월요일 ~ 일요일 11:00 - 21:30

* 연락처 
0507-1475-1703

* 기타
단체이용가능, 무선인터넷, 남/녀화장실 구분

 

 

 

< 자반고 > 주차장

 

 

오고가며 지나가면서 신랑이 한번 오자고, 여기 맛있다고 했는데 드리더 오게되었네요. 항상 주차장에 차량들이 많이 있어서 맛집이구나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방문하고 온몸으로 맛집이구나 느끼고 왔던 곳이였어요. 주차장이 꽤 넓어요. 항상 주차요원분들이 계셔서 원활하게 주차를 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 자반고 대기실 >

 

건물전체를 사용하고 있는데 1층은 식당 2층은 웨이팅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의자와 따뜻한 차도 준비되어 있어요. 저희가 오픈시간보다 30분 더 일찍 왔음에도 저희보다 먼저 온 손님들도 꽤 있더라고요. 오픈시간에 맞춰서 왔다면 분명 오래 기다려야 했겠더라고요. 역시 약속이든 방문이든 조금 일찍와서 기다리고있는게 맘이 더 편하다니깐요. (ㅎㅎㅎㅎ) 1층에서 웨이팅 등록 후 2층 데이실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 자반고 식당내부 >

 

호명이 되어 1층으로 내려가면 자리를 안내해주어요. 저희는 창가쪽 테이블에 자리 잡고 앉았는데, 실내가 워낙 전체적으로 밝아서 굳이 창가쪽에 앉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그리고 그 짧은 시간에 빈자리들이 하나둘씩 차고, 직원분들이 일사천리 순조롭게 진행하시는 모습을 보고 전문가의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손님이 많은 식당에서 중요한건 직원분들의 팀워크가 엄청 중요하다는것을 저는 알고 있거든요 (ㅎㅎㅎㅎㅎ) 그 다음으로 눈에 띈것은 화덕이였어요. ' 우와~진짜 화덕이 있어.ㅎㅎㅎㅎㅎ '  꼭 생선구이집이 아니라 피자집에 온 것 같은 분위기였어요.(ㅎㅎㅎ) 

 

 

 

 

 

테이블 한쪽에는 작은 선반이 있는데 종이컵과 간장소스 겨자소스 물티슈가 가지런지 놓여져 있어요. 소스들은 소포장이 되어있어서 더 청결하고, 넉넉하게 채워져 있어 필요할때마다 편안하게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 자반고 셀프바 >

 

화덕 앞에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는데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반찬과 함께 주문한 메뉴를 같이 가져다 주시고, 그 다음부터는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필요한 만큼 편안하게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반찬들도 깔끔하고, 맛있어서 기본 한 두번씩은 리필해서 먹을 수 밖에 없어요. 반찬으로만 밥 한공기 뚝딱 할 수 있는 맛이예요. 

 

 

 

 

 

< 자반고 상파림 & 주문한 메뉴 >

 

드디어 기다리던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사각쟁반에 반찬들과 주문한 생선구이가 같이 나왔어요. 저희는 고등어구이와 임연수구이를 주문했어요. 화덕에서 구워져 나와서 그런지 더 담백하고, 비릿맛 없이 고소하고, 적당히 간이 베어 너무 맛있었어요. 제가 먹어 본 생선구이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이건 공기밥 하나로는 부족해요. 완전 밥도둑!!!! 울 와니군 2공기 반 정도 먹고 저희 부부도 거의 2공기 반씩 먹은것같아요. 아 [자반고]는 밥도 무한 리필이예여. 주방 입구 벽면에 공기밥이 쪼로록 있어서 필요한 만큼 편하게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솔직히 일반 식당에서는 공기밥이 무한리필이라도 직원분들께 공기밥 추가하면 괜히 눈치보이잖아요? 눈치 주는건 아닌데 바쁜 식당안에서 반찬이나 공기밥 리필추가면 괸시리 눈치보이고 미안한 마음이 드는건 어쩔 수 없어요. 그런데 여기는 필요한 손님이 필요한 만큼 가져다 먹음 되니 눈치 볼 필요도 없고,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음 되니 너무 좋았습니다. 

 

 

 

 

 

< 마치며.. >

 

이렇게 오늘은 화덕생선구이 맛집 [자반고] 소개해 드렸는데요. 찾아보니 [자반고]가 양주에만 있는게 아니라 체인점이더라고요. 그러니 가까운 곳에 [자반고] 식당이 있다면 한번 방문해 보시길 적극 추천드려요. 진짜 맛있어요. 안가본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ㅎㅎ) 한번 가면 두번가게 되고, 세번가게 되요.^^ 가격면도 저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또가고싶당~^^ 오늘의 맛찾아 멋찾아 기록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울 꾸독님들 가정에 풍요화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